안녕하세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꾸마마을입니다!
지난 8월 말인 8/30(금) ~ 8/31(토)에는 산울림청소년센터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 무박캠프 『부엉부엉』이 진행되었습니다.
고리울청소년센터, 산울림청소년센터, 소사청소년센터, 부천시여성청소년센터
4개 기관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과 함께했던 무박2일간의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1일차에 꾸마에서 모인 꾸마마을 친구들은 무박캠프에 참여하기 위해 산울림청소년센터로 이동했어요.
기관 직원분들께 다녀오겠다는 인사도 드리고, 버스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산울림청소년센터에 도착한 후, 가장 먼저 했던 것은 [안전교육 & 오리엔테이션]이었습니다.
무박캠프 일정, 무박캠프 동안 주의해야할 안전 수칙을 들으면서, 본격적으로 무박캠프가 시작되었습니다.
안전교육이 끝나고 난 후에는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학교가 끝난 후에 모인 터라 배고팠던 우리는 실무자 분들이 준비해주신 바비큐들을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저녁식사 이후 진행된 프로그램은 고리울청소년센터 친구들이 준비한 [공동체프로그램]을 진행했어요.
공동체프로그램은 총 5가지 게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진행된 게임은 ‘알, 병아리, 닭, 봉황’게임으로,
모두와 함께 만나 가위바위보를 하며 얼굴도 익히고,
봉황이 된 친구들의 자기소개를 들으며 다른 청소년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번째로 진행된 게임은 바로 ‘공 4개 돌리기’ 게임으로,
노래에 맞춰 공 4개를 돌리다가 노래가 멈춘 순간 공을 가지고 있던 친구들이 자기소개를 하는 게임이었어요.
공을 넘겨주지 않으려고 공을 오래 가지고 있기도 하고, 한 사람이 공을 두 개 가지고 있기도 하고,
걸렸던 친구가 또 걸리기도 하는 등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세 번째로 진행된 게임은 제시어에 맞는 친구들을 찾아 싸인을 받는‘싸인받기 게임’도 진행했습니다.
4월이 생일인 친구나 여자형제가 있는 친구 등을 찾기 위해 친구들에게 질문도 하고,
싸인도 요청하는 열성팬과 같은 모습들이 너무 즐거워보였답니다.
네 번째로 진행된 게임은 바로 ‘액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이었습니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에서 고양이 꽃, 운동하는 꽃 등 제시어를 포함하는 게임으로,
제시어와 맞지 않거나 몸을 움직이면 술래에게 잡히기도 하는 게임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진행된 게임은 팀별로 하는 ‘문장 만들기’ 게임이었습니다.
팀별로 모여, 음절이 마구잡이로 섞인 문장을 알아낸 후, 행동하는 게임이었어요.
해당 게임 문장 중 장기자랑 보여주기도 있었기에,
댄스 챌린지나 옆돌기, 유연성 등 다양한 장기자랑도 볼 수 있는 게임이었어요.
공동체활동 종료 후에는 상품으로 받은 과자를 먹거나 mr을 틀고 노래를 부르는 등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휴식시간 이후 진행된 게임은 바로 [담력보물찾기]였어요.
불이 다 꺼진 산울림청소년센터 2층에 숨겨진 쪽지를 찾아와야하는 게임이었어요.
숨어있는 실무자 분들의 소리에 놀라기도 하고, 너무 무서워서 제한시간보다 일찍 돌아오기도 하며 무섭지만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보물찾기 동안 찾은 쪽지는 점수가 되었고, 점수에 따라 다양한 상품들을 받기도 했습니다!
보물찾기가 끝나고 난 이후 졸린 친구들은 2층에 마련된 휴식공간에서 잠을 자며 체력을 보충하기도 했어요.
이후에는 연합전시회를 위한 [공동작품] 만들었어요.
부천 방카 친구들의 손을 따라 그리고, 자유롭게 꾸민 후 캔버스에 붙여서 멋진 공동작품을 만들었답니다!
완성작은 연합전시회에 전시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다양한 활동들로 배도 고파져서 [야식]도 먹었어요!
핫도그, 냉동볶음밥 등 다양한 야식도 먹고 나니 어느덧 새벽 4시가 가까워졌어요.
4시에는 영화감상과 새벽운동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영화감상] 팀은 마이리틀자이언트를 보았는데, 영화를 보다가 잠들기도 하며 체력을 비축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새벽운동] 팀은 풋살과 피구를 진행하며, 새벽 4시라고는 믿기지 않는 체력을 보여주었답니다.
다양한 활동을 하다 보니 어느덧 새벽 6시!
샌드위치와 시리얼 등으로 [아침식사]도 하고, [만족도 조사], [단체사진 촬영]을 끝으로
짧지만 강렬했던 무박캠프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다른 기관의 청소년들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무박캠프 덕분에
앞으로 진행될 연합 전시회 등 방과후아카데미 연합사업들이 더욱 기대되네요!
무박캠프가 끝나고 난 후 꾸마마을 친구들은 9월 21일 토요일에 진행될 오정구 청소년 축제 부스 준비를 진행하고 있으니, 오정구 청소년 축제와 방과후아카데미 소식 모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다음 소식으로 또 만나요!